본문 바로가기

요리왕 비룡

혼밥족을 위한안주 “감바스만들기”

안녕하세요. 공돌이입니다.
오늘은 날도 우중충해서
하루종일 집에서 뒹굴거리다가
저녁쯤되니 와인한잔이 생각나더라구요.
안주를 뭘로 해볼까 하다가
바로 “새우 감바스” 로 정했습니다.

일단 “새우 감바스”를 만들기 위한
준비재료는
올리브유, 마늘, 페퍼론치노(혹은 청양고추)
브로콜리, 새송이버섯(취향에따라), 월계수잎(로즈마리등 허브), 새우(냉동새우도 괜찮), 소금, 통후추정도면 됩니다.

먼저 새우(생새우)는 머리를 가위나 칼로 잘라내고
이쑤시개로 중간에 까만 실같은 놈들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쑤시개로 잘안되실땐
칼집을 살짝내어서 빼내시면 더 잘되실거에요.

올리브유를 냄비에 적당히(생각보다많이)넣고
마늘은 두껍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통마늘로 넣어도 맛있답니다.
그리고 마늘이 떠오르니 시작하면
손질해놓은 브로콜리,버섯을 넣어주시구요

가볍게 익힌다음 바로 새우를 투입시켜 주세요.

그리고 페퍼론치노, 월계수잎, 후추와소금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소금과 후추를 과하다싶을 정도로 많이
넣어주셔야 간이 맞아요.
너무 적게 넣으시면 싱겁답니다.

그리고 새우가 익을때까지
뒤적뒤적 해주시면 되요.
아주 간단하죠?
“새우 감바스”
빵과함께 먹을 때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기에

빵도함께 준비 해보았어요!
빵은 보통 바게뜨에 다가 많이
드시는데요.
저는 바게뜨는 딱딱해서 파리바게뜨에서
효모빵을 사서 팬에 살짝 구워
준비해보았습니다.

맛있게 잘만들어 졌으니
이제 즐길일만 남았네요.
급하게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게 잘되었네요 ㅎㅎ
조금 귀찮고 번거롭겠지만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요즘
간단한 요리로 또 다른 재미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에
너무도 좋은
“새우 감바스”만들기 였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