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살(futsal)

오늘은 풋살하는 날!!

안녕하세요 공돌이입니다.

오늘은 평일 저녁 퇴근 후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 운동! 풋살을 하고 왔어요.

다들 풋살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풋살은 미니 축구 정도로 생각하고 계시지만 사실 축구와 풋살은 아주 다른 스포츠예요.

"정식규격 풋살장"

원래 풋살은 한정된 공간(실내)에서 하기 위해 고안된 스포츠라 실내 피치에서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지 실내구장의 인프라가 거의 되어있지 않아서 실외에 인조잔디를 깔아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실외 풋살장 전경"

저는 현재 생활체육 풋살인으로 활동 중이고요 한국 풋살 협회에도 가입이 되어 있어 풋살 전국대회 및 각종 대회에도 출전 중이랍니다. 오늘은 상대팀도 전국대회 입상이 있는 팀에 선수 출신도 있어서 아주 힘든 경기가 되었네요.

저희 팀은 순수 비선출로만 구성된 팀으로 아주 열심히 열심히만 하는 팀이에요.. ㅎㅎ

"코로나19 여파"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운동을 하러 나오니 정말 상쾌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개인위생에 주의하면서 실외활동도 조심히 해보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물론 사전에 의심증상이나 확진이신 분은 없었어요 ㅎㅎ

 

요즘에 정말 풋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제가 애용하는 풋살화도 함께 소개해볼까 해요.

정말 편한 착화감과 터치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JOMA TOPFLEX"

바로 조마 탑 플렉스라는 풋살화인데요. 사실 국내에서는 구하기가 매우 힘들어서 해외 직구로 구매해야 하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만. 착한 가격으로 비싼 배송비에도 부담이 없고 오랜 배송시간도 참을 수 있을 만큼의 아주 좋은 녀석입니다.

저는 이미 세 켤레를 구매해놓은 상태고요 ㅎ

남들과 차별된  인생 풋살화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혹시나 구매 경로가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문의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오늘의 경기 한번 보고 가실게요~

 

https://youtu.be/BYhhWu8Tig4